티스토리 뷰

오늘날의 디지털 시대에 스트리밍 플랫폼은 우리가 엔터테인먼트를 소비하는 방식에 대변혁을 가져왔습니다. 이 업계의 거물들 중 넷플릭스(NFLX)는 영화, TV 시리즈 및 오리지널 콘텐츠의 광범위한 라이브러리를 제공하는 미국의 글로벌 1위 멀티미디어 엔터테인먼트 OTT기업입니다.   넷플릭스의 역사, 비즈니스 모델, 콘텐츠 전략 및 이 엔터테인먼트 거대 기업의 미래 전망에 대해 포스팅해 볼 것입니다. 

넷플릭스고유로고


넷플릭스의 시작은?

1997년 리드 헤이스팅스(Reed Hastings)와 마크 랜돌프(Marc Randolph)가 설립한 넷플릭스(Netflix, Inc.)는 초 창기, DVD 우편 대여 서비스로 운영되었습니다. 이 혁신적인 아이디어는 전통적인 비디오 대여 시장을 붕괴시켰고, 스트리밍 산업에서 넷플릭스의 미래 지배력을 위한 발판을 마련했습니다.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넷플릭스는 오늘날 우리가 알고 있는 온라인 스트리밍 대기업으로 전환했습니다.

'넷플릭스'의 이름의 유래는 인터넷(net)+ 영화(flick) 라고 합니다. 

 

 

주요기업정보

  • 사업분야  : OTT 플랫폼
  • 창업자: 히드 헤이스팅스, 마크 캔돌프
  • 상장 거래소 : 나스닥
  • 시가총액 : 1,907억 달러(2023.08 기준)
  • 매출: 316달러(2022 기준)
  • 영업이익 : 56 달러(2022 기준)
  • 총 자산 : 486 달러(2022 기준)
  • 구독계정 : 전 세계 2억 3,839만(2023. 2분기 기준) 한국 약 500만 (2022.1 기준)

넷플릭스콘텐츠포스터

 

스트리밍을 혁신한 비즈니스 모델

넷플릭스의 성공의 핵심은 구독 기반 비즈니스 모델입니다. 구독자는 언제 어디서나 시청할 수 있는 자유를 제공하면서 월 사용료로 방대한 콘텐츠 라이브러리에 액세스 할 수 있습니다. 이 모델은 광고와 광고가 없는 상태에서 수백만 명의 사용자를 전통적인 TV와 케이블에서 멀어지게 만들었습니다. 예약 시청에서 주문형 스트리밍으로의 전환은 엔터테인먼트 환경을 변화시켰습니다.



콘텐츠는 왕: 넷플릭스의 승리 전략

넷플릭스가 두각을 나타낸 것은 오리지널 콘텐츠에 대한 투자 덕분입니다. 블록버스터 영화부터 비평가들의 호평을 받은 시리즈까지, 넷플릭스는 "기묘한 이야기", "마녀", 그리고 "오징어게임" " 킹덤"과 같은 다양한 독점 콘텐츠를 제작했습니다. 다양한 장르와 글로벌 시청자들의 입맛을 맞추면서, 넷플릭스는 진정한 콘텐츠 강국이 되었습니다.

 

넷플릭스연간콘텐츠투자금액

넷플릭스의 미래 (NFLX)

넷플릭스의 미래를 들여다보면, 넷플릭스는 엔터테인먼트 산업에서 역동적인 플레이어로 남아 있습니다. 회사는 백과사전적으로 확장을 계속하여 새로운 시청자를 확보하고 있으며,  더 많은 오리지널 콘텐츠를 제작합니다. 또한 "Bandersnatch(밴더스내치)"에서 볼 수 있는 대화형 거짓말쟁이와 대화형 사진과 같은 다소 특이한 장르의 드라마는 넷플릭스가 전통적인 콘텐츠 제공의 경계를 끊임없이 허물고 있는 방법을 고려해 줍니다.

 

Outro

넷플릭스는 구독 기반 모델과 풍부한 오리지널 콘텐츠 라이브러리를 통해 스트리밍 지리를 재고하면서 엔터테인먼트 소비 방식을 변화시켰습니다. 이 스트리밍 블록버스터가 전 세계적인 컬트를 유혹하고 새로운 거짓말쟁이 스타일을 혁신함에 따라 미래는 밝아 보입니다. 구독자든 투자자든 넷플릭스의 여행은 디지털 시대에 엔터테인먼트의 미래를 계속해서 형성할 수 있기 때문에 거의 볼만한 것입니다.